전 세계의 시선이 중국 베이징으로 향했다. 연간 신차 수요만 3000만대 이상, 그중 3분의 1이 전기차 수요인 중국 시장을 탐구하기 위함이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 중국은 언제나 ‘기회의 땅’이다. 현지 브랜드 점유율이 약 60%에 달할 정도로 기울어진 운동장이지만, 업체들은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전기차 최대 격전지 ‘중국’4월 25일 ‘2024 오토차이나’(
25일 중국 베이징 소재 국제전시센터에서 2024 오토차이나의 막이 올랐다. 베이징에서 오토차이나가 개최된 것은 2020년 이후 4년 만이다. 지난 2022년은 코로나 여파로 개최가 불발됐다.오토차이나는 중국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다. 1990년 출범 이후 홀수 해에는 상하이, 짝수 해에는 베이징에서 번갈아 개최되고 있다. 각각 상하이 모터쇼, 베이징 모터쇼로 불린다.
자동차 산업은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쉴 새 없이 신차가 쏟아지고, 하루가 다르게 기술 수준이 발전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관련 정보는 정말 방대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지식을 모아서 정리한 책인 백과사전처럼 ‘백카(CAR)사전’ 코너를 통해 자동차와 연관된 유용
현대자동차·기아가 주주들에게 ‘전기차(EV) 의지’를 드러냈다. 한때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EV 시장의 수요 둔화세(캐즘(Chasm), 대중화로 가기 전 발생하는 수요 침체 현상)가 뚜렷함에도 말이다. 당초 예상보다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뿐 EV 시대 도래는 분명하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전기차 경쟁력 확보 총력기아와 현대
중국산 테슬라의 기세가 무섭다.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탑재로 진입 장벽이 낮아진 모델 Y가 정부의 보조금 혜택 축소에도 현대자동차·기아 등을 제치고 전기차 판매 1위로 올라선 것. 업계는 최근 모델 3 부분변경 모델이 국내 출시된 만큼 당분간 테슬라의 질주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달 국산·수입차 시장 통틀어 가장 많은 전기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최고의 선택지다.” “탁월한 에너지 효율을 갖췄다.” 전 세계 자동차 관련 기관 및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현대차·기아의 전기차다. 전동화 시대, 현대차그룹의 위상이 달라졌다.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올해의 차’에서 3년 연속(2022~2024년) 최고의 상을 독식하기도 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5·아
현대자동차는 현지시간 27일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이하 뉴욕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The New Tucson, 이하 투싼)을 북미에 처음 공개하고 본격 출시를 알렸다. 투싼은 현대차가 북미시장에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호세 무뇨스(José Muñoz) 북미권역본부장(사장)은 “투싼은 북미 고
금호타이어가 전기차용 타이어 시장에 재진출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올해 전기차용 타이어 교체 시기가 도래했다고 판단한 것인데, 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벽을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부터 전기차용 타이어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전기차용 타이어 교체 시기가 도
“싸고 좋은 차 어디 없어?”, “이 차 사려는 데 어때?”, “너무 흔한 차는 싫은 데 뭐 좋은 것 없을까?”, “4000만원 정도 예산이 있는데 차를 추천해달라”주변 사람들이 새해를 맞아 신차를 구매하겠다며 이같은 말을 건넨다. 저렴하지만 좋은 차를 갖고 싶다는 것이 핵심이다. 문제는 세상에 싸고 좋은 차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가성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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